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올해 새로운 핫플은 어디? 영종도 신상 여행지 3

조회 686 최종수정일 2024-03-28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1

영종도로 향하는 길은 언제나 설렌다. 해외여행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이 있기도 하고, 아는 사람만 찾아간다는 숨은 명소를 품은 곳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바람 쐬러 영종도를 찾는 국내 관광객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으로 들어오는 외국인 관광객들 모두 필수로 방문해야 하는 영종도 신상 여행지 3곳을 소개한다.

다들 고래 보러 영종도로 간다, 인스파이어 ‘오로라’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2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3

지금 영종도, 아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곳을 꼽으라면 단연 3월 초 공식 개장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다. 엔터테인먼트라는 이름처럼 숙박 시설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세계적인 팝 밴드 마룬5의 내한 공연이 열린 국내 최초의 다목적 공연 전용 아레나부터 유리 돔 형태의 대규모 실내 워터파크, 국내 최대 규모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쇼핑·다이닝 공간까지 다채롭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4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5

초록빛 가득한 싱그러운 숲이 연출되는가 하면 별빛이 반짝이는 신비로운 숲으로도 변신하는 오로라는 주목받는 공간 중 하나다. 오로라는 150m 길이의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로 초고화질 LED로 이루어진 천장과 벽면 기둥에 초현실적인 세상이 펼쳐진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6

오로라가 바다로 바뀌는 순간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의 하이라이트다. 고래와 다양한 해양 생물이 자유로이 유영한다. 총 3분 길이의 ‘언더 더 블루 랜드’ 쇼가 진행되는 동안 모두 숨을 죽인 채 영상에 집중한다. 언더 더 블루 랜드는 오전 8시 30분부터 자정까지 매시간 정각과 30분에 시작된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7

‘로툰다’역시 인기 스폿이다. 이곳은 오로라와 아레나를 연결하는 대규모 원형 홀이다. 중앙에 설치된 키네틱 샹들리에는 156개의 디지털 LED 패널로 제작되어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LED 패널마다 개별 구동 장치가 설치돼 패널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면서 화려하고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쇼는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매시 15분과 45분에 진행된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8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09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10

우주, 빛, 시간, 마음 등 여섯 개의 테마로 연출된 아트워크 역시 놓치면 안 되는 포인트다. 아트워크는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인스파이어 몰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각각의 테마를 찾으면서 둘러보는 것도 흥미롭다.

‘리틀 제주’, 예단포

예단포 01

영종도 북쪽 바닷가에는 예단포라는 아담한 포구가 있다. 임금에게 예단을 드리러 가는 포구에서 유래했다는 이름처럼 예스럽고 풍경을 자랑한다. 만조에는 선착장 입구까지 물이 차올라 바다 한가운데 있는 기분이 드는가 하면 물이 빠졌을 때는 너른 갯벌 위로 반짝거리는 윤슬에 마음을 빼앗기기에 충분하다.

예단포 02
예단포 03 예단포 04

선착장에는 예단포의 역사가 새겨진 비가 세워져 있다. 이 비에 따르면‘1950년대에는 예단포의 가구 수가 205호까지 늘었고 어획량이 많아 번창했던 시절에는 선박 수가 70여 척에 이르렀다’고 한다. 현재는 그때의 모습을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규모가 작아졌지만, 즐길 거리만은 알차다. 깔끔하게 정돈된 회 센터에서 쫄깃하고 신선한 수산물로 배를 채울 수 있고, 산토리니 풍경이 그려진 등대 포토존이나 항구를 지키는 장승에서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예단포 05
예단포 06

‘영종도 속 작은 제주’라는 별명을 얻게 해준 예단포 둘레길도 걸어봐야 한다. 미단시티공원 산책로라고도 불리는 이 길은 제주도 감성이 묻어난다는 입소문을 타고 알음알음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선착장에서 계단을 오르면 바로 둘레길로 접어든다. 바다를 눈에 가득 담을 수 있는 산책로뿐만 아니라 강화도, 신도, 시도 같은 인천 유명 섬들을 내다볼 수 있다. 시간을 잘 맞추면 눈부신 일몰 감상도 가능하다. 예단포 둘레길의 장점은 선착장에서 전망대까지 넉넉잡고 왕복 30분 정도 걸리며 길이 완만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 주소인천광역시 중구 예단포1로 2-10
  • 이용시간00:00~24:00

나만 알고 싶은 유럽풍 감성 맛집, 에스티발

에스티발 01

여기, 아는 사람만 안다는 숨은 핫플‘에스티발’. 예단포에서 멀지 않은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해 있다. 그로서리 마켓, 카페, 와인 바를 겸하는 이곳은 유럽 어느 시골에서 만날 법한 이국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에스티발 02
에스티발 03

치즈, 와인, 소스, 크래커, 초콜릿 등 주인장이 엄선해 들여온 유럽 식료품들은 생소하기도, 익숙하기도 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정체가 궁금한 제품은 주인장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용도와 레시피를 알려준다. 천연 발효종과 유기농 밀로 구워내는 바게트, 치아바타 같은 빵도 판매한다. 마음에 드는 빵과 치즈, 햄 등을 골라 매장에서 바로 나만의 플레이트를 완성해 즐겨도 된다.

에스티발 04
에스티발 05

식사 메뉴도 주문 가능하다. 계절별로 재료가 달라지는 샌드위치와 샐러드, 뭉근하게 끓여낸 감자수프 등이 준비돼 있다. 대표 메뉴는 홈메이드 라자냐. 정성껏 만든 라구 소스와 치즈를 듬뿍 넣어 풍미가 깊다. 파삭한 설탕 막을 깨 먹는 재미가 있는 프랑스식 디저트 크렘 브뷜레도 인기다.

  • 주소인천광역시 중구 미단뉴타운로26번길 23
  • 이용문의0507-1344-8307
  • 이용시간10:00~21:00, 매주 수요일과 마지막 주 월~화
  • 웹사이트https://www.instagram.com/estival.kr/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