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국제 강아지의 날을 축하하 개, 반려견을 위한 완벽한 여행지

조회 482 최종수정일 2024-06-19
국제 강아지의 날을 축하하 개, 반려견을 위한 완벽한 여행지 01

매년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이다.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자는 의미이자 유기견 입양 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취지를 담았다. 일 년에 단 한 번뿐인 날을 기념해 자연의 냄새가 가득한 공원부터 내 반려견을 똑 닮은 주문 제작 케이크 가게까지 강아지에게 행복을 안겨주는 여행지를 찾아간다. 반려견은 보호자가 퇴근하기만을 온종일 기다리니까, 다정한 눈빛과 복슬복슬한 털로 보호자 마음을 알아주니까, 보호자와 보폭을 맞춰 걸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좋아하니까. 오늘은 강아지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을 목적지로 삼는다.

킁킁, 자연의 냄새가 널려 있는 최고의 산책로, 늘솔길공원

늘솔길공원 01

남동구의 늘솔길공원은 양떼목장으로 유명하다. 대관령을 옮겨놓은 듯 아담한 목장에 30마리 남짓한 면양이 산다. 10여 년 전, 제초제를 쓰지 않고 공원 잔디를 관리하기 위해 면양 7마리를 들여온 것이 시작이었다. 오늘날 양들은 사람이 주는 아까시나무 잎과 칡넝쿨을 받아먹으며 공원 마스코트로 거듭났다.

늘솔길공원 02
늘솔길공원 03

늘솔길공원의 숨은 매력은 반려견과 함께하기에 최적의 여행지라는 점이다. 후각이 발달한 강아지에게 온갖 자연의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공원은 더할 나위 없는 놀이터다. 담배꽁초 널브러진 도로와 피톤치드 가득한 공원은 산책의 질이 다를 수밖에 없을 것. 입장료가 무료인 점도 반갑다.

늘솔길공원 04
늘솔길공원 05

56만㎡나 되는 공원에서 강아지가 특히 좋아할 곳은 편백숲 무장애 나눔길이다. 양떼목장 옆의 편백숲 무장애 나눔길은 노약자·임산부·어린이 등 교통약자도 편히 걸을 수 있는 1.7km 덱길이다. 전 구간이 완만한 경사로여서 다리가 불편한 강아지도 안심이다.

늘솔길공원 06
늘솔길공원 07

청량한 공기, 달큰한 나무 향, 촉촉한 흙냄새, 바싹 마른 나뭇잎 냄새…. 강아지가 싱그러운 향에 이끌려 이곳저곳을 탐방하는 동안, 보호자는 숲속 베드에서 막간의 산림욕을 누린다. 면양 냄새가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양떼목장,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하늘 높이 뻗은 메타세쿼이아 숲, 작은 호수를 가로지르는 덱길 역시 즐겨 찾을 만한 산책로다.

늘솔길공원 08
늘솔길공원 09

[TIP] 반려동물 대기 공간

양떼목장과 편백숲 입구 사이에 반려동물 대기 공간이 있다. 보호자가 화장실을 이용하는 동안, 반려견 목줄을 거치대 고리에 걸어 고정시키면 된다.

  • 주소인천광역시 남동구 앵고개로 783
  • 이용문의032-453-2857
  • 이용시간매일 00:00~24:00(양떼목장 10:00~16:30, 우천 시 관람 불가)

고구마 향 가득 수제 케이크로 너의 생일을 축하해, 왈테이블

왈테이블 01

가족의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니 가족의 일원인 반려견의 생일도 축하받아 마땅하다. 인천지하철 2호선 만수역 인근의 왈테이블은 반려동물을 위한 수제 케이크·간식을 판매하고,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 2022년 5월에 문을 연 신생 가게이지만, SNS에서 ‘내 새끼’를 똑 닮은 주문 제작 케이크로 입소문이 났다.

왈테이블 02

빛바랜 갈색 털의 푸들, 10살 포포를 키우는 대표는 반려동물도 먹을 수 있는 케이크 전문점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가게를 열었다. 케이크 종류만 여섯 가지인데, 하나같이 고급 케이크 숍 못지않은 비주얼을 자랑한다. 가장 인기 있는 케이크는 반려견의 미니어처 버전인 전신입체케이크다. 같은 견종이어도 생김새는 다른 법. 손님에게 반려견 사진을 3장 이상 받아 깨알 같은 디테일을 살린 결과, 입에 넣기 아까울 만큼 사랑스러운 케이크가 완성된다.

왈테이블 03
왈테이블 04

“강아지에겐 이 케이크가 달달한 고구마 향이 나는 특식일 거예요.” 귀여운 그림체도 그림체지만, 왈테이블은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를 아끼지 않는다. 케이크 주재료는 계란과 쌀가루, 고구마, 락토프리 우유다. 고기를 좋아하는 강아지라면 잘게 자른 닭가슴살을 시트에 추가할 수도 있다.

왈테이블 05
왈테이블 06 왈테이블 07

반려견에게 줄 케이크와 간식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인기다. 약 1시간 동안 가게 대표 메뉴를 내 손으로 만들어 강아지에게 사랑을 전하는 시간이다. 반려견의 강아지 친구들에게 ‘조공용’으로 바칠 고구마 쿠키, 굳건한 인기 메뉴인 전신입체케이크에 도전하는 손님이 많다.

왈테이블 08 왈테이블 09

[TIP] 주문 제작 케이크를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반려견을 위한 신속한 생일상 준비도 거뜬하다. 보틀케이크와 미니입체케이크는 매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고, 파티 초·가랜드·풍선 등 파티용품도 다양하다.

  • 주소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로336번길 35 1층(간판 없음)
  • 이용문의0507-1308-2517
  • 이용시간월~일 12:00~19:30, 매주 수요일 휴무
  • 웹사이트https://instagram.com/whal.table

밤 9시까지 문을 여는 무료 반려견 놀이터,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1

계양꽃마루는 계양아시아드양궁장 뒤편에 자리한 대규모 꽃밭이자 인천의 꽃놀이 명소다. 축구장 10배 크기에 달하는 꽃밭에 봄이면 유채,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오종종 핀다. 꽃밭 사이에 흙길 산책로를 내어 꽃내음을 맡으며 향기로운 산책을 할 수 있다.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2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3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4

반려견 보호자가 계양꽃마루를 찾을 이유가 하나 더 있다. 바로 초화단지 한편에 있는 반려견쉼터 때문이다. 인천시가 관리하는 곳으로 믿고 이용할 수 있다. 2,380㎡ 규모의 쉼터는 대형견과 중·소형견 쉼터로 나뉜다. 쉼터 둘레에 펜스를 설치해 비반려인의 안전도 챙겼다.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5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6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7

인천 곳곳에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지만,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넉넉한 이용시간과 무료입장이다. 주 6일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문을 열어 퇴근 후 산책의 목적지로 삼을 만하다. 쉼터는 반려견 놀이터에 있어야 할 것들을 충실히 갖췄다. 강아지가 달리기 좋은 탄탄한 흙바닥에 터널·미니 브릿지 같은 어질리티(터널·허들 등 장애물을 통과하는 시설)를 두었다. 보호자가 쉴 수 있는 벤치부터 배변봉투 수거함, 강아지가 목을 축일 수 있는 물그릇까지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목줄을 푼 반려견이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고, 여기저기 냄새를 맡고, 연신 ‘헥헥’대며 뛰어다니는 모습에 보호자 얼굴에도 미소가 번진다.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8
계양꽃마루 반려견쉼터 09

[TIP] 방문 전 확인하세요!

-동물등록·광견병 접종을 한 반려견과 13세 이상의 보호자 입장 가능(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
-배변봉투와 안전줄 지참, 특히 입‧퇴장 시 안전줄 착용 필수

  • 주소인천광역시 계양구 봉오대로 855 계양꽃마루 내
  • 이용문의032-450-6842~50(계양구청 지역경제과 동물보호팀)
  • 이용시간화~일 09:00~21:00, 매주 월요일 휴무
  • 웹사이트https://www.gyeyang.go.kr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