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가을에 더 낭만적인 호수공원 산책

조회 1,352 최종수정일 2024-04-15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공원은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보다 솔솔 바람이 부는 가을에 걷기 좋다. 높고 푸른 하늘 위에 떠 있는 구름이 호수에 비추고, 형형색색 붉게 물든 단풍과 금빛 물결을 이루는 억새가 낭만을 더한다.

청라호수공원

붉게 물든 댑싸리와 가을바람에 맞춰 한들한들 춤추는 억새와 갈대, 알록달록 물든 단풍까지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다양한 물의 이용을 통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테마공원으로 에코존, 전통존, 레저존, 아트존, 시티타워존 등의 공간이 순환동선으로 연결돼 있다. 호수 전체를 둘러볼 수 있도록 산책로가 잘 정비돼 있고 오리배, 숲놀이터, 잔디마당,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연인, 가족, 반려견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

청라호수공원 사진1
청라호수공원 사진2 청라호수공원 사진3
청라호수공원 사진4 청라호수공원 사진5

해오름호수공원

규모는 작지만 호수 주변으로 나무 덱이 잘 조성돼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면 붉은 노을이 호수를 가득 채우고, 은빛 갈대가 어우러져 가을의 운치를 더해준다. 호수에 비친 도심의 불빛과 산책로 조명이 아름다워 야경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다. 시간대별로 나무 덱에 설치된 조명 색이 바뀌고, 분수에 야간 조명도 설치돼 산책의 즐거움을 더한다.

해오름호수공원 사진1
해오름호수공원 사진2 해오름호수공원 사진3
해오름호수공원 사진4 해오름호수공원 사진5
  • 주소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767-6

교동도 난정저수지

2006년 교동 평야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만든 인공저수지로, 둘레만 5km가 넘는다. 둑을 따라 저수지 한 바퀴를 돌 수 있는데, 넓은 평야와 확 트인 바닷가까지 한 눈에 들어와 가슴 속까지 시원한 뷰를 선보인다. 늦가을에는 둑 주변으로 억새와 갈대가 물결을 이루고, 철새 떼의 환상적인 군무를 감상할 수 있다. 봄에는 청보리밭,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교동 평야의 황금 들녘까지 계절마다 색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

교동도 난정저수지 사진1
교동도 난정저수지 사진2 교동도 난정저수지 사진3
교동도 난정저수지 사진4 교동도 난정저수지 사진5
  • 주소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 난정리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