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조회 247 최종수정일 2023-06-20

2016년 겨울부터 2017년 초까지 방영된 tvN 드라마 <도깨비>는 판타지 요소가 들어간 로맨스 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았다. <도깨비>는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김신’(공유 분)과 귀신을 보는 능력을 갖춘 도깨비 신부 ‘은탁’(김고은 분)의 애절하고도 신비로운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도깨비>를 촬영한 인천의 관광지를 소개한다.

배다리 헌책방골목(한미서점)

도깨비가 은탁의 머리를 쓰다듬는 장면, 도깨비와 은탁이 투닥거리며 걷는 장면, 도깨비가 서가 사이에서 책을 읽는 장면을 촬영한 장소다. 배다리 헌책방골목은 헌책을 사고파는 곳으로 과거의 향기가 묻은 오래된 책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샛노란 외관의 한미서점 앞과 서점 안에서 드라마 속 주인공처럼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한다.

배다리 헌책방골목(한미서점) 이미지

자유공원

1888년에 조성된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근대공원이다. 극 중에서 자신의 상황을 푸념하던 은탁이 우연히 도깨비를 소환하는 장면을 촬영한 곳이다. 짧게 등장했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장면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자유공원 내 ‘그마트’ 앞에서 촬영했다.

자유공원 이미지

송현근린공원

<도깨비> 2화 중 집에 들어가지 못하고 서성이는 은탁과 도깨비가 마주친 후, 저승사자(이동욱)가 나타나자 도깨비가 이를 막는 장면을 촬영한 공원이다. 수도국산에 들어선 송현근린공원은 송림동 일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이 시원스럽다. 인공폭포와 연못, 생태놀이터 등 볼거리가 많다. 공원 남쪽에 자리한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은 달동네였던 송림동의 과거를 재현하여 1960~70년대 서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곳이다.

송현근린공원 이미지

청라호수공원

청라호수공원은 도깨비가 은탁에게 검에 대한 비밀을 밝힌 곳이다. 첫눈이 오면 은탁이 도깨비의 검을 뽑기로 약속한 장면을 촬영한 장소이기도 하다. 야경이 아름다운 청라호수공원은 연인과의 밤 데이트 코스로 사랑받는다.

청라호수공원 이미지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