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인천에서 힐링하기 - 자연체험

조회 349 최종수정일 2022-03-28

자연만큼 유익한 놀이터도 없을 것이고, 훌륭한 스승도 없을 것이다. 인천에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자연체험을 통해 힐링을 할 수 있는 곳들이 있다. 아이들이 흙을 만지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체험과 강화의 특산물인 사자발약쑥을 활용한 체험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아르미애 월드

강화약쑥을 테마로 꾸민 복합문화체험 단지이다. 온새미로와 농경문화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농경문화관은 우리 전래의 농경문화와 강화도 토종 종자 전시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농업·농촌문화 교육 공간이다. 온새미로는 주목을 심어 조성한 미로공원이다. 공원 안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온실이 복원되어 있다. 온실은 <세종실록>의 기록에 근거한 것이다. 1438년 제주도의 귤나무를 옮겨 심으면서 잘 살 수 있는지를 시험했는데, 이때 집을 짓고 담을 쌓고 온돌을 만들어서 보호를 했다는 내용이 있다.

아르미애 월드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742-2
  • 전화032-930-4127
  • 이용시간온새미로 하절기(3~10월) 09:00~18:00, 동절기(11~2월) 09:00~17:00, 농경문화관 하절기(3~10월) 09:30~:17:30, 동절기(11~2월) 09:30~16:30, 신정, 설날 및 추석 연휴 휴무
  • 이용요금무료
  • 웹사이트www.ganghwa.go.kr/open_content/armiae

사자발약쑥체험장

강화도는 쑥의 고장이다. 마니산과 해안가 중심으로 자라는 사자발약쑥은 성질이 따뜻해 손발이 찬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생긴 모양이 사자발을 닮았다 하여 사자발약쑥이라 부른다. 사자발약숙체험장은 해풍과 해무에 3년간 숙성시킨 사자발약쑥을 가지고 족욕, 좌훈, 뜸 등을 체험하는 곳이다. 가장 인기 있는 체험인 강화약쑥 족욕은 특유의 향과 성분으로 지친 발과 몸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사자발약쑥 판매장도 운영하고 있어 쑥 향기 가득한 쑥차, 쑥 진액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사자발약쑥체험장 이미지

국화리 팜랜드

강화도 고려산과 혈구산 자락에 위치한 청소년수련활동 체험마을. 체험 활동은 자격증을 보유한 지도사의 안내로 진행된다. 수수 달인 3종 경기. 지게 대형 윷놀이, 광주리를 채워라 등을 진행하는 ‘형님아우 프로그램’, 수수 산가지놀이 만들기, 오색 비석놀이 만들기, 차차차 고누놀이 만들기 등의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비롯해 계절마다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다.

국화리 팜랜드 이미지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