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인천에서 힐링하기 - 푸드테라피

조회 1,098 최종수정일 2024-06-03

기력을 보충하는 데 음식만큼 좋은 건 없다. 인천에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을 넘어 건강을 치유할 수 있는 푸드테라피 식당들이 있다. 직접 재배한 식재료로 차린 가정식, 강화도의 특산물인 갯벌장어, 그리고 100년 비법 전수로 내려오는 장을 이용한 음식 등 먹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강화연미정마을

마을 여행과 강화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들을 멋진 여행으로 안내하는 협동조합이다. 연미정마을은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 서해로 흘러가는 곳에 위치해 있다. 마을길을 따라 텃밭과 자연 속을 산책하고, 고구마 묵밥, 순무김치, 제철나물 등 마을에서 직접 재배한 식재료로 차린 가정식을 맛본다. 이 외에도 순무김치, 인삼부각, 쑥개떡 만들기 등 제철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민통선 마을에서 평화전망대까지 자전거를 타고 돌아보는 여행, 강화 원도심 산책 등 로컬여행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지역 관광의 선봉이라고 할 수 있다.

강화연미정마을 이미지

더리미 장어마을

강화도의 더리미 포구를 중심으로 장어거리가 형성되어 있다. 더리미 마을은 한강과 서해가 만나는 지점이라 풍천장어가 서식하기 좋은 조건을 갖춰 장어집들이 모이게 되었다. 강화 갯벌 장어는 다 자란 장어를 갯벌에서 75일 이상 더 자라게 하여 민물장어보다 비싸지만 고소한 맛이 훨씬 강하다. 장어는 비타민 A와 비타민 B,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여성의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노화방지, 활력 증강에 좋다고 알려진 고단백 보양식이다. 대부분 장어구이로 많이 먹고, 장어 죽과 장어 뼈 튀김도 별미이다.

더러미 장어마을 이미지

편가네

4대째 내려오는 비법으로 100년 전통의 장을 만드는 편가명가와 자연주의 한식을 차려내는 식당 편가네가 있다. 대표 메뉴는 보리 강된장 비빔밥으로 1년 6개월 동안 숙성하여 만든 보리된장이 들어간다. 이 외에도 가마솥에 직접 만든 손두부 요리, 강화도 바닷가의 별미 꽃게와 밴댕이, 강화도 토속 음식인 젓국갈비 등 맛과 건강에 좋은 요리를 선보인다. 주말에는 단체 예약만 받으니 참고하자.

편가네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가능포로 89번길 11
  • 전화032-937-6479
  • 이용시간평일 10:00~20:00, 주말 및 공휴일 09:00~20:00, 매주 수요일(공휴일 제외), 명절 당일 휴무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