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해안도로 따라 인천 드라이빙

조회 1,743 최종수정일 2023-06-20

인천에는 동해와 제주도 못지않은 아름다운 해안도로가 있다.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까워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을뿐더러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바다와 시원한 바닷바람이 해안 드라이브의 묘미를 알려준다.

영종대교

뷰 포인트 : 영종대교

영종대교는 동아시아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과 인천 육지를 연결하는 다리다. 세계 최초의 자정식 3차원 케이블 현수교로 다리의 총 길이는 4,420m에 이른다. 위로는 10차선, 아래는 4차선과 철도 복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다리를 건너는 것만으로도 인천 바다를 구경할 수 있다. 영종대교 초입의 영종대교 휴게소에서는 맛깔스러운 먹거리뿐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철제 조각품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포춘베어(행운의 곰)’, 서해와 갯벌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영종대교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서구 정서진남로 25(영종대교 휴게소)
  • 전화032-560-6114(신공항하이웨이 본사)
  • 웹사이트https://www.hiway21.com/YJBridge

인천대교

뷰 포인트 :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송도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다리다. 21km 길이의 인천대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다리로 ‘바다 위의 하이웨이’라는 별명을 지녔다. 역 Y형과 다이아몬드형을 조합한 주탑의 형상이 인상적이고, 인천항을 드나드는 수많은 배들을 내려다보며 다리를 건널 수 있다. 인천대교의 눈부신 야경은 사람들을 인천대교기념관 전망대, 인천대교 전망대 등 주변 전망대로 불러 모은다.

인천대교 이미지

송도해안도로

뷰 포인트 : 송도 해안

송도해안도로는 인천대교와 송도국제도시, 제3경인고속도로를 연결하는 도로로 짙푸른 바다를 바로 옆에 두고 달릴 수 있다. 드라이브 시작점은 솔찬공원 또는 송도 31호 공원으로 잡길 추천한다. 다른 해안도로에 비해 차량이 많지 않아 쭉 뻗은 직선 도로를 따라 탁 트인 서해 풍광을 마주할 수 있다. 밤에는 조명이 반짝이는 고층 빌딩이 늘어선 송도센트럴파크에서 야경을 즐겨도 좋다.

송도해안도로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512-15
  • 전화032-749-7290(연수구청 문화체육과)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