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봄꽃 성지 – 벚꽃놀이 명소

조회 1,728 최종수정일 2023-06-20

봄꽃이 만개한 날, 인천으로 가자. 장수천 벚꽃터널과 인천대공원, 대한민국 최초의 서구식 근대공원인 자유공원, SK인천석유화학 내 벚꽃동산에서 흐드러지게 핀 벚꽃이 여행자를 맞이한다.

장수천

뷰 포인트 : 장수천 벚꽃터널

인천대공원 안에 있는 호수에서 시작해 소래포구를 통해 바다로 흘러드는 하천이다. 7.6km 길이의 천은 인천 둘레길 6코스 중 한 지점이기도 하다. 봄이 오면 하천 옆 산책로에 벚꽃이 만개한다. 산책로는 자전거도로와 보행로가 구분되어 있어 천천히 걷거나 자전거를 타며 아름드리 벚꽃터널을 지날 수 있다. 봄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각양각색 꽃이 피고 지어 일 년 내내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장수천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6동 810-11
  • 전화032-466-3811

인천대공원

뷰 포인트 : 남문

연간 400만 명의 시민이 찾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공원, 인천대공원에는 이름난 봄꽃 명소가 있다. 오래된 벚나무 1,000여 그루가 만개하는 벚꽃 길이다. 정문 쪽은 은행나무가 많고, 남문 쪽으로 가야 많은 벚꽃을 볼 수 있다. 벚꽃 구경은 기본. 수목원, 어린이동물원, 호수정원에서 자연을 호흡하고, 자전거 길과 사계절 썰매장에서 가족 나들이를 즐겨도 좋다.

인천대공원 이미지

자유공원

뷰 포인트 : 차이나타운 인화문에서 자유공원 가는 길, 자유공원에서 제물포구락부 가는 길

자유공원은 대한민국 최초의 서구식 근대공원이다. 서울의 탑골공원보다 9년 먼저인 1888년, 해발 69m의 야트막한 산, 응봉산 일대에 조성됐다. 인천의 근현대사와 맥을 함께한 공원은 봄의 벚꽃 길로도 유명하다. 차이나타운의 인화문에서 자유공원 정상까지, 자유공원에서 제물포구락부로 내려가는 길이 가장 어여쁘다.

자유공원 이미지

SK인천석유화학

뷰 포인트 : 벚꽃동산

SK인천석유화학은 회사 내 벚꽃동산을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일주일가량 일반인에게 개방한다. 지역의 대표 벚꽃 명소로 알려진 벚꽃동산은 1.5km 길이의 산책로를 따라 600여 그루의 벚나무가 분홍빛 군락을 이룬다. 개방 기간에는 봄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도록 포토존 사진 촬영, 페이스페인팅,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열린다. *벚꽃 개화 시기에 따라 매년 일정이 변경되므로 확인 후 방문 요망

SK인천석유화학 이미지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