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테마여행

인천의 밤을 볼 수 있는 야경 명소 – 도심

조회 3,643 최종수정일 2023-06-20

여행지의 밤, 야경 명소를 찾는다면 인천으로 가자! 아라마루 전망대에서는 원형 모양의 전망대에서 경인아라뱃길을 조망할 수 있고, 송도센트럴파크에서는 세련된 도심의 조명을 즐길 수 있다. 청라호수공원의 밤은 음악분수로 흥겨우니, 이번 주말, 어디로 가볼까?

경인아라뱃길 아라마루

뷰 포인트 : 아라마루 전망대

아라마루 전망대는 경인아라뱃길의 대표 명소이자 전망이 가장 좋은 곳이다. 원형 모양의 전망대는 사방이 훤히 뚫려 있고 바닥이 3겹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스릴을 느끼며 아라뱃길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저녁에는 무지개다리에 형형색색 조명이 켜지고, 다리에서 연결된 덱 길을 따라 근처의 아라폭포까지 내려갈 수 있다. 근처의 아라마루 휴게소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도 좋다.

경인아라뱃길 아라마루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계양구 아라로 228

송도센트럴파크

뷰 포인트 : 산책로에 있는 해수로

송도센트럴파크는 인천 연수구 해안을 간척해 만든 인공 공원이다. 2020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릴 만큼 아름다운 야경을 보여준다. 송도센트럴파크와 가까운 G타워 전망대는 관람객을 위해 무료로 개방, 공원의 이국적인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다. 송도센트럴파크에는 서해 바닷물을 끌어와 만든 1.8km 길이의 인공 수로가 있다. 해가 진 뒤 수로 양옆에 난 산책로를 걸으면 고층 빌딩의 각양각색 조명이 수로에 비쳐 더욱 눈부시다.

송도센트럴파크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청라호수공원(음악분수)

뷰 포인트 : 청라호수공원 분수대

청라국제도시의 중심에 자리한 청라호수공원은 음악분수, 수상 보트, 자전거길, 숲 체험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공원이 밤에 더욱 빛나는 이유는 음악분수 때문이다. 120m 길이의 분수에서 음악에 맞춰 시원하게 솟구치는 물줄기는 밤 산책의 흥을 더한다. 공원 한복판에 자리한 섬에는 448m 높이의 청라시티타워가 들어설 예정이다.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며, 국내 최고 높이 전망타워인 남산서울타워보다 2배 가까이 높다. 야간에는 청라시티타워 건물 전체가 스크린으로 바뀌는 초대형 미디어파사드 기술을 구현, 인천의 명실상부한 야경명소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청라호수공원(음악분수) 이미지
  • 주소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