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승봉도 남대문바위

  • 주소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리
조회 506 최종수정일 2023-11-29
승봉도 남대문바위 1
승봉도 남대문바위 2
승봉도 남대문바위 3

관광지소개

남대문바위는 승봉도를 대표하는 명소로 섬의 북쪽 해안에 자리한다. 승봉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에 속하는 섬으로, 인천연안터미널에서 뱃길로 1시간 30여 분 거리에 있다. 2.22㎢ 면적, 서울 여의도의 4분의 1 크기에 달하는 섬은 넉넉잡아 2시간이면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아담하다. 섬 전체를 한 바퀴 도는 해안도로를 따라 곳곳을 둘러볼 수 있다.

승봉도에는 해안가에 우뚝 솟은 기암괴석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남대문바위는 가장 독특한 생김새를 자랑한다. 바위는 오랜 세월 동안 파도에 깎여 가운데가 뻥 뚫린 거대한 문의 형상을 하고 있다. 연인이 손을 잡고 바위를 지나가면 사랑의 결실이 이루어진다는 낭만적인 전설도 전해진다. 남대문바위의 또 다른 별명은 코끼리바위다. 바위의 전체적인 모양이 바닷물을 마시는 코끼리 코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경사진 바위 꼭대기에 자리를 잡은 소나무 한 그루가 운치를 더한다.

승봉도는 대부분 검은색 광물과 밝은 색 광물이 서로 띠를 이루는 편마암을 기반암으로 하고 있다. 남대문바위 역시 편마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표면에 생긴 단층면을 따라 침식이 활발한 것으로 추정한다. 남대문바위에서 북동쪽으로 약 600m 거리에 있는 부채바위 또한 승봉도를 대표하는 기암괴석 중 하나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정보안내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