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강화 동막해변

  • 주소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481
  • 전화번호 032-937-4445
조회 3,153 최종수정일 2022-03-04
강화 동막해변 1
강화 동막해변 2
강화 동막해변 3
강화 동막해변 4
강화 동막해변 5
강화 동막해변 6
강화 동막해변 7
강화 동막해변 8

관광지소개

강화를 대표하는 해변으로 사시사철 많은 사람이 찾는 관광 명소다. 천혜의 갯벌과 백사장, 울창한 솔숲이 어우러져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밀물 시에는 청정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썰물 시에는 드넓은 갯벌에서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다.

강화 동막해변 사진 1 강화 동막해변 사진 2

무더운 날에는 솔숲에서 시원하게 쉬어가기 좋다. 동막해변은 갯벌 체험으로 특히 유명하다. 동막해변을 비롯한 강화 남단의 갯벌은 그 규모가 무려 1800만 평에 이른다. 물이 빠지면 드넓은 갯벌이 펼쳐지고 칠게, 가무락, 쌀무늬고동, 갯지렁이 같은 다양한 해양 생물이 모습을 드러낸다. 갯벌 생태계를 관찰하기 좋은 환경이다.

강화 동막해변 사진 3 강화 동막해변 사진 4
강화 동막해변 사진 5 강화 동막해변 사진 6

해변 한쪽으로는 ‘저어새 보러 가는 길’이라는 해안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저어새는 세계적인 멸종 위기종으로 천연기념물로 지정해 보호하고 있는데 강화 갯벌에서 번식지가 발견된 바 있다. 이에 강화 갯벌 및 저어새 번식지 역시 천연기념물로 지정됐다. 동막해변 포토존인 ‘동막’ 조형물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기고 해변 옆의 분오리돈대까지 가보자. 이곳에 오르면 강화 남단 갯벌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시간대를 잘 맞추면 아름다운 일몰도 감상할 수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dongmakbeach.allplaces.kr
전화번호 032-937-4445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화장실 유무 있음 (남녀구분, 건물 내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 (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있음 접근로 : 있음 (동막해변~분오리어판장 해안 덱이 설치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화장실 : 있음 (남녀구분) 보조견동반 : 가능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접근로 , 화장실 , 보조견동반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있음
접근로 있음 (동막해변~분오리어판장 해안 덱이 설치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화장실 있음 (남녀구분)
보조견동반 가능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