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새우타워 전망대

  • 주소 인천 남동구 아암대로 1550
  • 전화번호 032-466-3811
조회 2,084 최종수정일 2022-02-16
새우타워 전망대 1
새우타워 전망대 2
새우타워 전망대 3
새우타워 전망대 4
새우타워 전망대 5
새우타워 전망대 6
새우타워 전망대 7
새우타워 전망대 8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에 위치한 새우타워 전망대는 새우 모양을 본뜬 조형 전망대이다.

새우타워 전망대 사진 1 새우타워 전망대 사진 2

새우타워 전망대는 높이 21m, 너비 8.4m 규모의 전망대로 외관의 모습이 새우를 닮았다. 새우타워가 들어선 옛 5부두는 배가 정박하지 않아 방치된 상태였다. 2020년 11월 12일 준공식을 열고 전망대가 개장하면서 이곳을 찾는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새우는 소래포구의 대표 특산품으로 새우타워는 새우 머리 부분을 고스란히 재현해 놓았는데 긴 수염 두 가닥이 휘어진 부분까지 그대로 살렸다. 멀리서 보아도 시선을 잡아 끄는데 이제는 소래포구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되었다. 탁 트인 새우타워 3층 전망대에서 서면 시원스레 펼쳐진 소래 앞바다를 만끽할 수 있다. 야간에는 7가지 색의 LED 조명이 은은하게 빛을 내며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한다. 소래포구를 물들이는 낙조 시간대 방문해도 좋다.

새우타워 전망대 사진 3 새우타워 전망대 사진 4
새우타워 전망대 사진 5 새우타워 전망대 사진 6

타워 앞으로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등대 16개를 표시해놓은 바닥 조형물과 해변 카페, 쉼터, 사랑의 열쇠고리를 걸 수 있는 시설, 2.5km 길이의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다. 주변에는 해오름공원,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소래역사관, 소래철교 등의 볼거리가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특이사항 정보안내
전화번호 032-466-3811
이용시간 평일 09:00~17:30
주말 09:00~18: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특이사항 *전망대 조명 점등시간 18:00~23:00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나 코로나 정책 또는 시설물 관리 필요가 있을 경우 임시폐쇄 함

무장애관광 정보

접근로 : 있음/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음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없음) 엘리베이터 : 있음(휠체어 1대 탑승가능) 점자블록 : 점자블록 있음 (경사로 입구 앞, 엘리베이터 앞) 보조견동반 : 가능 점자홍보물 및 점자표지판 : 점자안내문 있음(엘레베이터 안)
무장애 관광정보로 접근로 , 출입통로 , 엘리베이터 , 점자블록 , 보조견동반 , 점자홍보물 및 점자표지판 정보 안내
접근로 있음/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음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없음)
엘리베이터 있음(휠체어 1대 탑승가능)
점자블록 점자블록 있음 (경사로 입구 앞, 엘리베이터 앞)
보조견동반 가능
점자홍보물 및 점자표지판 점자안내문 있음(엘레베이터 안)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