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교동도 대룡시장

  • 주소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35
  • 전화번호 032-930-4500
조회 2,483 최종수정일 2022-01-25
교동도 대룡시장 1
교동도 대룡시장 2
교동도 대룡시장 3
교동도 대룡시장 4
교동도 대룡시장 5

관광지소개

강화도 북서쪽에 위치한 교동도에는 실향민들이 모여 만든 대룡시장이 있다. 6·25전쟁 때 피란을 온 실향민들이 고향을 그리워하며 황해도에 있는 연백시장과 비슷하게 만든 곳이다. 좁은 골목길에 단층 건물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대룡시장은 1960~1970년대 모습이 곳곳에 남아 있다.

교동도 대룡시장 사진 1 교동도 대룡시장 사진 2

실향민과 가족들이 대를 이어 운영하는 오래된 노포들과 정감 가득한 벽화와 조형물들이 옛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낡고 허름한 모습들이 오히려 시간의 흐름이 비껴간 듯 옛 감성에 젖어들게 된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여행을 떠나온 느낌이다. 골목길을 돌아다니다 보면 조롱박이 가득 걸려 있는 거리를 지나기도 하고 처마 밑에 둥지를 튼 제비들도 종종 볼 수 있다. 실향민들은 제비들을 고향에서 찾아온 반갑고 귀한 손님들로 여긴다고 한다.

교동도 대룡시장 사진 3 교동도 대룡시장 사진 4
교동도 대룡시장 사진 5 교동도 대룡시장 사진 6

대룡시장은 최근 레트로 감성으로 재단장한 점포들이 어우러지면서 새로운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교동극장이나 이발관 등 옛 감성이 담긴 외관을 그대로 살린 독특한 인테리어가 여행자들의 발걸음을 이끈다. 교동도는 섬이지만 2014년 교동대교가 개통되면서 언제든 편하게 오갈 수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전화번호, 주요 판매 품목, 이용시간, 휴무일, 편의 시설, 매장 규모,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정보안내
전화번호 032-930-4500
주요 판매 품목 잡화/식품/의류
이용시간 점포마다 상이함
휴무일 연중무휴
편의 시설 주차장, 화장실, 안내소
매장 규모 약 50개의 점포
화장실 유무 남녀구분, 건물 내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 단차가 없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화장실 : 있음(남녀구분) 보조견동반 : 가능 안내요원 : 안내데스크(교동도안내소)있음, 안내요원(가이드) 상주(유료)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접근로 , 출입통로 , 화장실 , 보조견동반 , 안내요원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단차가 없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화장실 있음(남녀구분)
보조견동반 가능
안내요원 안내데스크(교동도안내소)있음, 안내요원(가이드) 상주(유료)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