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정서진

  •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아라인천여객터미널
  • 전화번호 032-560-5930
조회 2,634 최종수정일 2023-06-20
정서진 1
정서진 2
정서진 3
정서진 4
정서진 5
정서진 6
정서진 7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에 있는 정서진은 광화문의 서쪽 끝으로 뭍이 끝나는 지점이자 나루터이다. 강원도 강릉에 있는 정동진의 대칭 개념으로 광화문을 기준으로 정서쪽에 있는 나루터를 의미한다. ‘정서진’은 원래 강화도에 위치한 낙조대 별이었다.

정서진 사진 1 정서진 사진 2

그러나 인천광역시는 이후 정서진의 위치를 새로 정하기로 했다. 예비 후보지는 강화군 낙조마을과 중구 용유동의 왕산해변이었고, 두 곳을 대상으로 다시 확인하는 절차를 밟았다. 원래 정서진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던 강화군과 중구가 서로 경합하면서 지정이 지연되기도 했다. 이때 서울 광화문에서 일직선으로 본토가 끝나는 지점인 서구 세어도 부근이 정서진으로 선정되어야 한다는 서구의 주장이 인정되면서 2011년 서구는 경인아라뱃길이 서해와 만나는 지점에 정서진을 조성했다. 정서진 광장에는 상징 조형물로, 흰 돌덩어리처럼 생긴 노을종이 있다. 노을종은 서해안의 밀물과 썰물이 만들어낸 조약돌 형태를 하고 있다. 노을종 옆으로는 노을벽이 있다. 조그만 종이 빼곡하게 매달린 야외 벽으로, 방문객이 추억을 직접 새기는 체험공간이다.

정서진 사진 3 정서진 사진 4
정서진 사진 5 정서진 사진 6

유명 관광지에 자물쇠를 매다는 것과 흡사하다. 노을벽 뒤로는 해의 모습을 형상화한 정서진 표지석이 있다. 이외에도 산책로, 해넘이 전망대, 휴게 쉼터 등이 자리한다. 정서진은 경인아라뱃길 수향2경으로 꼽힐 정도로 낙조가 아름다운데, 서해의 새로운 낙조 명소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https://seo.incheon.kr/open_content/tour/attractions/jeongseojin.jsp
전화번호 032-560-5930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화장실 유무 있음 (남녀구분, 건물 외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 (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있음 접근로 : 없음 (평지로 연결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화장실 : 있음 (남녀구분) 보조견동반 : 가능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접근로 , 출입통로 , 화장실 , 보조견동반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있음
접근로 없음 (평지로 연결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화장실 있음 (남녀구분)
보조견동반 가능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