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 주소 인천 중구 제물량로218번길 3
  • 전화번호 032-760-6440
조회 164 최종수정일 2022-06-14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1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2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3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4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5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6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7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8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중구 해안동에 있는 구 인천우선 주식회사 인천지점 건물은 개항 이후 인천의 해운업을 독점했던 일본 운송회사의 사옥 건물이었다.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사진 1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사진 2

축 년대는 1895년 또는 1933년으로 추정된다. 일본우선주식회사는 1885년 인천의 항운업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했으며 지금도 도쿄에 본사를 두고 항운업을 계속하고 있다. 이 건물은 당시 업무용 건물로서 규모가 큰 편이다. 붉은색 지붕에 외벽을 노란색 타일로 처리했다. 중앙 현관의 삼각형 페디먼트(고대 그리스와 로마 건축물의 지붕이나 문 위쪽에 사용되던 삼각형 모양의 장식물)를 설치하고 좌우대칭의 균형미를 이루도록 설계했다. 위아래로 긴 창문을 달았고, 천장의 석고몰딩, 문틀, 유리, 난로의 굴뚝 처리 등을 통해 건립 당시의 건축 기법을 알 수 있다. 천장 위에는 중요 물품을 보관하기 위한 목재함이 설치돼 있다. 현관의 기둥과 슬라브는 나중에 설치한 것이다.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사진 3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사진 4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사진 5 구 일본우선주식회사 인천지점 사진 6

이 건물은 지금 남아 있는 우리나라 근대 건축물 중 상당히 오래되었고, 종교시설과 공공시설이 아닌 민간 소유의 건물 중에 원형이 잘 보존되었다. 근대문화 유산으로서 보존 가치가 높다. 최근까지도 해운업 관련 회사의 사무실로 이용되었다. 우리나라의 해운 산업의 역사를 보여주는 건물로 가치가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문화재 등 지정 현황,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외국어 안내 서비스, 특이사항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www.icjg.go.kr
전화번호 032-760-6440
문화재 등 지정 현황 국가등록문화재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주차 안내 있음,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불가
외국어 안내 서비스 영어 회화 가능 직원 있음
특이사항 *인천문화관광해설사 사전예약 필수

무장애관광 정보

접근로 : 있음/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음(정문)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무장애 관광정보로 접근로 , 출입통로 정보 안내
접근로 있음/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음(정문)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