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자유공원

  • 주소 인천 중구 자유공원남로 25
  • 전화번호 032-760-7597
조회 3,119 최종수정일 2023-06-20
 자유공원 1
 자유공원 2
 자유공원 3
 자유공원 4
 자유공원 5
 자유공원 6
 자유공원 7
 자유공원 8

관광지소개

응봉산 자락에 위치한 자유공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공원이다. 1888년에 러시아 측량 기사인 사바틴이 설계했으며 서울의 탑골 공원보다 9년 정도 앞섰다. 당시 공원이 자리한 곳은 일본과 청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등 여러 나라의 조계가 설정된 구역이었다.

자유공원 사진 1 자유공원 사진 2

이러한 이유로 처음에는 각국공원, 만국공원으로 불렸으며 1914년에 조계제도가 철폐되면서 일본인들이 서공원이라 호칭하기도 했다. 자유공원이란 이름은 1957년에 맥아더 장군의 동상을 세우면서 공식화되었다. 이곳은 1950년 9월 15일 인천상륙작전 당시 맥아더 장군이 가장 먼저 도착했던 사적지이기도 하다. 공원 곳곳에는 역사의 흐름과 시대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기념탑들이 세워져 있다. 맥아더 장군 동상에서 멀지 않은 곳에 인천 학도의용대 호국 기념탑이 서 있으며 1919년 3·1운동 후에 전국 13도 대표자들이 모여 임시정부 수립을 의결했던 기념비도 볼 수 있다.

자유공원 사진 3 자유공원 사진 4
자유공원 사진 5 자유공원 사진 6

한미수교 100주년을 기념해 세운 기념탑도 웅장한 위용을 드러낸다. 하늘을 향해 뻗어나간 조형물이 여러 난간을 뚫고 희망을 향해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 했다. 연오정 맞은편에 있는 석정루는 월미도와 작약도, 영종도 등 여러 섬들이 아스라이 보이는 전망을 품고 있다. 나무들이 우거진 산책 공간도 조성되어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https://www.icjg.go.kr/tour
전화번호 032-760-7597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화장실 유무 있음(남녀구분, 건물내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유료/자유공원 공영 주차장)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 8도 정도의 기울기가 있는 접근로 무단차 길이 있으나 평지로 연결된 길이 있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화장실 : 있음(남녀구분) 점자블록 : 점자유도로 설치 됨(점자블록 연결), 점자블록 있음(화장실 앞) 보조견동반 : 가능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접근로 , 출입통로 , 화장실 , 점자블록 , 보조견동반 , 영유아가족 기타상세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8도 정도의 기울기가 있는 접근로 무단차 길이 있으나 평지로 연결된 길이 있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화장실 있음(남녀구분)
점자블록 점자유도로 설치 됨(점자블록 연결), 점자블록 있음(화장실 앞)
보조견동반 가능
영유아가족 기타상세 기저귀교환대 있음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