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무의바다누리길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 전화번호 032-760-7774
조회 451 최종수정일 2023-06-21
무의바다누리길 1
무의바다누리길 2
무의바다누리길 3
무의바다누리길 4
무의바다누리길 5
무의바다누리길 6
무의바다누리길 7
무의바다누리길 8

관광지소개

용유도 남쪽에는 큰 섬 대무의도를 중심으로 소무의도, 실미도, 잠진도, 사렴도 같은 작은 섬이 모여 있다. 그중 소무의도는 섬을 한 바퀴 도는 무의바다누리길이 조성돼 걷기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소무의도는 대무의도와 인도교로 연결되어 걸어서 들어가야 한다.

무의바다누리길 1 무의바다누리길 2

무의바다누리길은 약 2.5km 길이의 탐방로로 총 8개 구간으로 이뤄진다. 1구간인 소무의 인도교길을 지나 시계 방향으로 마주보는길, 떼무리길, 부처깨미길, 몽여해변길, 명사의해변길, 해녀섬길, 키작은소나무길이 쭉 연결된다. 떼무리길은 깨끗한 자연생태를 즐기기 좋고 부처깨미길은 수려한 조망을 감상하기 좋다. 몽여해변길에 들어서면 아담한 해변에서 잠시 쉬어가자. 이곳은 낚시 포인트로도 알려져 있다. 박정희 전 대통령 가족이 휴양을 즐겼던 해변을 품은 명사의해변길, 바다 건너 해녀섬을 조망하는 해녀섬길, 솔숲을 걷는 키작은소나무길, 모두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무의바다누리길 3 무의바다누리길 4
무의바다누리길 5 무의바다누리길 6

이 3개 구간은 산을 따라 이어지는데 그 아래쪽으로 해안을 따라 걷는 탐방로도 선택 가능하다. 물이 빠지면 누리8경에 속하는 장군바위까지 걸어갈 수 있다. 무의바다누리길은 험한 코스가 없고 그리 길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탐방 가능하다. 대무의도까지 다리가 연결돼 차량으로 이동 가능하니 접근도 수월하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체험프로그램,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주차 요금, 애완동물 동반가능, 안전시설 설비사항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http://www.icjg.go.kr/tour
전화번호 032-760-7774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체험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화장실 유무 있음(남녀구분, 건물외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
주차 요금 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안전시설 설비사항 소화기

무장애관광 정보

보조견동반 : 가능
무장애 관광정보로 보조견동반 정보 안내
보조견동반 가능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