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강남시장

  • 주소 인천 서구 강남로 26-3 강남시장
  • 전화번호 032-575-0123
조회 904 최종수정일 2022-06-14
강남시장 1
강남시장 2
강남시장 3
강남시장 4
강남시장 5
강남시장 6
강남시장 7
강남시장 8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서구의 중심에 자리한 강남시장은 전통과 젊음이 공존하는 독특한 시장이다. 기존 상인들과 청년 상인들이 상생하며 시장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노력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강남시장 사진 1 강남시장 사진 2

그러한 시도 중 하나가 2016년 문을 연 청년 빌리지이다.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빌리지에는 음식점과 의류, 공방 등 다양한 업종의 특색 있는 점포들이 눈길을 끈다. 밤에 펼쳐지는 야시장 또한 강남시장을 찾는 이유 중 하나다. 야식을 부르는 맛있는 냄새에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이러한 강남시장의 역사는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에 주변 농민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한 것들을 가져와 팔면서 자연스럽게 시장이 형성되었는데 지금도 산지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농산물과 수산물, 건어물, 잡화 등 다양한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강남시장 사진 3 강남시장 사진 4
강남시장 사진 5 강남시장 사진 6

또한 시장 안에 노후화된 시장 환경을 개선해 아케이드를 설치하고 여러 편의 시설을 확충한 덕분에 궂은 날씨에도 상관없이 언제든 편하게 장을 볼 수 있다. 주차장이 바로 옆에 있어 짐이 많은 때에도 크게 힘들이지 않고 옮길 수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생분해 비닐봉지를 도입해 친환경을 위한 작은 발걸음에 동참하고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전화번호, 주요 판매 품목, 이용시간, 휴무일, 편의 시설, 매장 규모,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외국어 안내 서비스 정보안내
전화번호 032-575-0123
주요 판매 품목 잡화/식품/침구/의류
이용시간 08:00~22:00
휴무일 연중무휴
편의 시설 주차장, 화장실, 고객지원센터
매장 규모 약 114개의 점포
화장실 유무 남녀구분, 건물 내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 (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불가
외국어 안내 서비스 없음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 없음 (단차 없이 평지로 연결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자동문) 화장실 : 있음 (1층,남녀구분) 안내요원 : 안내요원 상주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접근로 , 출입통로 , 화장실 , 안내요원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없음 (단차 없이 평지로 연결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자동문)
화장실 있음 (1층,남녀구분)
안내요원 안내요원 상주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