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인천 차이나타운

  • 주소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26번길 12-17 인천 차이나타운
  • 전화번호 032-777-1330
조회 4,414 최종수정일 2022-06-14
인천 차이나타운 1
인천 차이나타운 2
인천 차이나타운 3
인천 차이나타운 4
인천 차이나타운 5
인천 차이나타운 6
인천 차이나타운 7
인천 차이나타운 8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 일대에 있는 인천 차이나타운은 인천항이 개항되고 이 지역이 청나라의 치외법권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생겨났다. 차이나타운이 조성된 계기를 살펴보자면 개항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고 1884년 이 지역이 청의 치외법권 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생겨났다. 차이나타운은 화교의 한국 정착역사가 담겨있다. 인천 차이나타운은 다른 나라의 차이나타운과 형성 구조가 다르다. 다른 나라의 경우 오랜 세월을 거쳐 이주한 노동자와 근대 중국의 불안한 정국을 피해 이주한 중산층을 포함한 중국인 거주지로서 만들어졌다. 반면 인천 차이나타운은 근대화 과정에서 주로 장사를 하기 위해 이곳에 이주한 화교들이 터전으로서 시작됐다.

인천 차이나타운 1 인천 차이나타운 2

차이나타운 거리는 ‘한국 속 중국’이란 별명처럼 중국풍 문화가 가득하다. 우뚝 솟은 패루를 지나 경사진 길을 300m 걸으면 길이 T자형으로 나뉘는데, 주변 상가는 중국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하다. 120년 넘는 세월 동안 아직도 화교 고유의 문화와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중국 전통 의상인 치파오를 입은 화교 상인들, 거리에 내걸린 홍등, 최근 복원된 중국식 근대건축물 등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인천 차이나타운 3 인천 차이나타운 4
인천 차이나타운 5 인천 차이나타운 6

과거엔 중국에서 수입된 물품을 파는 상점들이 대부분이었으나 현재는 거의 중국 음식점들이 거리를 차지하고 있다. 짜장면과 공갈빵, 월병은 차이나타운의 대표 먹거리다. 현재 이 거리를 지키고 있는 한국 내 거주 중국인들은 초기 정착민들의 2세나, 3세들이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www.ic-chinatown.co.kr
전화번호 032-777-1330
주차 안내 있음(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보조견동반 : 보조견 동반 가능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보조견동반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보조견동반 보조견 동반 가능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