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인천 개항 누리길

  • 주소 인천 중구 제물량로218번길 3 인천 개항 누리길
  • 전화번호 032-760-6456
조회 9,835 최종수정일 2024-04-12
인천 개항 누리길 1
인천 개항 누리길 2
인천 개항 누리길 3
인천 개항 누리길 4
인천 개항 누리길 5
인천 개항 누리길 6
인천 개항 누리길 7
인천 개항 누리길 8
인천 개항 누리길 9
인천 개항 누리길 10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역 부근 개항장을 일대에 조성된 인천 개항 누리길은 근대 개항기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걷는 테마길이다.

인천 개항 누리길 1 인천 개항 누리길 2

인천 개항 누리길은 ‘인천의 올레길’로 불리며 중구청에서 2006년부터 운영해온 도보 관광 코스다. 코스는 100여년 전 역사와 문화의 숨결을 간직한 인천 중구 개항장 권역을 둘러볼 수 있게 조성됐다. 인천역을 중심으로 모두 세 개의 도보 코스가 나뉜다. 1시간 코스는 인천역을 출발해 차이나타운거리와 짜장면박물관, 해안성당 앞, 대불호텔 전시관, 인천개항박물관,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 아트플랫폼으로 이어진다. 2시간 코스는 한중문화관, 화교역사관, 대불호텔 전시관, 인천개항박물관, 인천개항장 근대건축전시관, 중구청, 청일조계 경계계단, 삼국지벽화거리, 짜장면박물관, 인천역을 잇는다. 3시간 코스는 한중문화관, 화교역사관, 청일조계 경계계단, 대불호텔 전시관, 인천개항박물관, 인천개항장근대건축전시관, 중구청, 인천광역시역사자료관, 제물포구락부, 자유공원, 맥아더 장군동상, 삼국지벽화거리, 짜장면박물관, 차이나타운의 의선당, 동화마을을 차례로 둘러볼 수 있게 구성됐다.

인천 개항 누리길 3 인천 개항 누리길 4
인천 개항 누리길 5 인천 개항 누리길 6

인천 개항 누리길은 10명 이상의 개인이나 단체가 사전예약을 하면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도보로 탐방을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3일 전까지 예약해야 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외국어 안내 서비스 정보안내
전화번호 032-760-6456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화장실 유무 남녀구분, 건물 외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외국어 안내 서비스 불가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화장실 : 있음 (남녀구분) 보조견동반 : 보조견 동반 가능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화장실 , 보조견동반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
화장실 있음 (남녀구분)
보조견동반 보조견 동반 가능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