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음식(꽃게)특화거리

  •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암로
조회 92 최종수정일 2022-06-14
음식(꽃게)특화거리 1
음식(꽃게)특화거리 2
음식(꽃게)특화거리 3
음식(꽃게)특화거리 4
음식(꽃게)특화거리 5
음식(꽃게)특화거리 6
음식(꽃게)특화거리 7
음식(꽃게)특화거리 8

관광지소개

서해안 일대에서 잡히는 주요 어종 가운데 꽃게를 빼놓을 수 없다. 질 좋은 갯벌을 보유한 인천은 대표적인 꽂게 산지로 연수구 옛 송도 유원지 일대에 음식(꽃게)특화거리가 형성되어 있다.

음식(꽃게)특화거리 1 음식(꽃게)특화거리 2

음식(꽃게)특화거리는 옛 송도 유원지 앞에서 인천상륙작전 기념관까지 꽃게 전문점들이 모여 있는 길이다. 이곳에 있는 식당들은 대부분이 수십 년 전 송도유원지 앞 로터리에서 포장마차를 하며 꽃게를 팔던 집들이다. 예전엔 꽃게가 제철인 4~6월이 되면 꽃게거리를 찾아온 차량과 사람들 행렬이 줄을 이었지만 송도유원지가 폐장된 이후에는 다소 한산한 모습이다. 한 집 걸러 한 집이 꽃게 음식점일 정도로 많던 식당들도 지금은 7~8곳 정도만 남았지만 맛에 대한 자부심은 잃지 않았다. 과거에는 송도 갯벌에서 잡힌 꽃게들을 주로 사용했지만 갯벌이 매립되면서 지금은 다른 곳에서 꽃게들을 공수해온다. 싱싱한 꽃게에 단호박과 양파, 미나리, 무 등 각종 채소와 양념장을 넣고 끓여낸 꽃게탕은 칼칼하면서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음식(꽃게)특화거리 3 음식(꽃게)특화거리 4
음식(꽃게)특화거리 5 음식(꽃게)특화거리 6

꽃게는 껍질에 키토산 등 영양 성분이 많은 데다 오래 끓일수록 맛도 더욱 깊어진다. 미리 예약하고 가면 푹 끓여낸 꽃게탕 진국을 맛볼 수 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제철에는 그대로 쪄서 먹는 것이 진리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은 사계절 인기 있는 밥도둑이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휴무일 정보안내
휴무일 점포마다 다름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