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월미바다열차

  • 주소 인천 중구 제물량로 269
  • 전화번호 032-450-7600
조회 3,622 최종수정일 2022-01-26
월미바다열차 1
월미바다열차 2
월미바다열차 3
월미바다열차 4
월미바다열차 5
월미바다열차 6
월미바다열차 7
월미바다열차 8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에 있는 월미바다열차는 인천 월미도를 순환하는 국내에서 가장 긴 도심형 관광 모노레일이다. 월미바다열차는 중구 제물량로에 있는 월미바다역에서 출발해 월미공원역, 월미문화의거리역, 박물관역을 지나며 월미도를 한 바퀴 돈다. 총 운행 거리는 6.1km이며, 평균 시속 9km, 최고 시속 20km의 속도로 달린다.

월미바다열차 사진 1 월미바다열차 사진 2

월미도를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42분 정도가 소요된다. 궤도 차량은 길이 15.30m, 높이 3.54m, 폭 2.39m로, 2량을 1편으로 구성해 운행한다. 차량에는 최대 46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월미바다열차의 궤도는 지상으로부터 7m에서 최고 18m 높이에 달하는데, 3선 레일을 채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월미바다열차는 친환경 비가선 배터리 방식을 이용하고, 운전방식은 자동과 수동 모두 가능하다. 승차권은 월미바다열차 전 역사 내 무인발권기에서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고, 승차권을 구입하면 하루 2회까지 탈 수 있다. 월미바다열차는 역마다 개화기 옷 입어보기, VR체험, 옥상정원, 노을전망대 등의 테마시설이 있어 역사를 둘러보는 재미도 있다. 월미바다열차를 타고 가면서 볼 수 있는 최고의 경치를 꼽아 ‘월미바다열차 8경’으로 부르는데 사일로벽화, 월미산, 월미문화의거리, 서해 낙조, 등대길, 인천대교, 인천항갑문, 인천 내항 등이 있다.

월미바다열차 사진 3 월미바다열차 사진 4
월미바다열차 사진 5 월미바다열차 사진 6

월미바다열차는 2019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인이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으로 꼽혔다. 열차를 타면 월미도 풍광과 인천 내항, 서해와 멀리 인천대교까지 조망할 수 있다. 특히 서해의 그림 같은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 명물이 됐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체험프로그램,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외국어 안내 서비스, 특이사항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www.wolmiseatrain.or.kr
전화번호 032-450-7600
이용시간 4~10월
화~목 10:00~18:0
금~일, 공휴일 10:00~21:00

11~3월
10:00~18: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입장료/이용료 일반: 8,000원
청소년, 노인: 6,000원
어린이: 5,000원
체험프로그램 체험·교육 프로그램
화장실 유무 남녀구분, 건물 내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불가
외국어 안내 서비스 불가
특이사항 *주말 방문 시 사전 예약 필수

무장애관광 정보

접근로 : 없음 (단차 없이 평지로 연결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휠체어 : 휠체어석 있음(2석)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엘리베이터 : 있음(휠체어 1대 탑승 가능) 화장실 : 있음 (남녀구분) 점자블록 : 점자유도로 설치 됨(점자블록 연결)<br>점자블록 있음(주출입구, 탑승구 입구) 보조견동반 : 보조견 동반 가능 안내요원 : 안내요원 상주 오디오가이드 : 해설사 설명  및 자동 안내 방송 송출
무장애 관광정보로 접근로 , 휠체어 , 출입통로 , 엘리베이터 , 화장실 , 점자블록 , 보조견동반 , 안내요원 , 오디오가이드 정보 안내
접근로 없음 (단차 없이 평지로 연결되어 휠체어 통과 가능함)
휠체어 휠체어석 있음(2석)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엘리베이터 있음(휠체어 1대 탑승 가능)
화장실 있음 (남녀구분)
점자블록 점자유도로 설치 됨(점자블록 연결)
점자블록 있음(주출입구, 탑승구 입구)
보조견동반 보조견 동반 가능
안내요원 안내요원 상주
오디오가이드 해설사 설명 및 자동 안내 방송 송출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