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경원대로
조회 65 최종수정일 2022-06-14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1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2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3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4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5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6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7
선학동음식문화시범거리 8

관광지소개

인천시 연수구에 있는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는 140여 곳의 음식점들이 모여 있는 특색 있는 거리이다. 음식문화시범거리는 상차림 간소화 운동을 비롯해 좋은 식단 운동을 실천하는 음식점들을 선정한 거리이다. 특히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는 특화거리 조성 사업을 진행해 전신주를 없애고 상징적인 가로등을 설치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손님들을 맞고 있다.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 1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 2

이곳은 다양한 먹거리와 더불어 매년 진행되는 오십시영 축제가 유명하다. 오십시영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를 뜻하며 여기에 젊음을 뜻하는 단어인 영(young)이 합쳐져 만들어진 말이다. 축제 기간 동안 버스킹과 노래 경연 대회 등 흥겨운 공연이 펼쳐지며 네일 아트 체험과 플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된다.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는 인천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선학역 4번 또는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이어진다.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 3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 4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 5 선학음식문화시범거리 6

밴댕이는 성질이 급해 잡히자마자 죽기 때문에 활어로 맛보기는 힘들다. 보통 어획한 후 급속 냉동하는데 그래도 제철에 먹는 맛이 더욱 각별하게 느껴진다. 그런 까닭에 밴댕이가 한창 살이 오르는 4~7월 사이에는 제철을 맞은 밴댕이를 먹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모여든다. 봄철 밴댕이는 가을 전어와 같은 대접을 받을 만큼 맛이 뛰어난데 특히 산란을 앞둔 오뉴월 시기에 잡은 밴댕이는 농어하고도 안 바꾼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휴무일 정보안내
휴무일 점포마다 다름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