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 주소 인천 옹진군 자월면 이작리
조회 212 최종수정일 2022-08-29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1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2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3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4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5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6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7

관광지소개

대이작도 앞바다에서 볼 수 있는 신비한 모래섬이다. 마치 신기루처럼 하루에 두 차례씩 바다 가운데에 거대한 모래벌판이 나타났다 사라진다. 뭍도 아니고, 그렇다고 바다도 아닌 이곳을 섬 주민들을 풀등 혹은 풀치라고 부른다.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1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2

대이작도의 풀등은 바닷물이 빠지는 썰물 때에 3~4시간 정도 나타난다. 이는 조수간만의 차로 수위가 낮아지면서 바닷속에 있던 모래언덕이 모습을 드러내는 것인데 밀물이 되면 언제 있었냐는 듯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풀등은 물 빠짐에 따라 면적이 들쭉날쭉하는데 최대 1.5㎢까지 드러나기도 한다. 축구장 수십 개에 달하는 모래밭이 갑자기 바다 한가운데 펼쳐진다고 상상해 보라. 이런 진귀한 풍경을 보려면 물때를 잘 맞춰 가야 한다.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3 대이작도 풀등모래섬 4

부아산에 오르면 길게 띠처럼 이어진 풀등 전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좀 더 가까이서 보려면 작은풀안해변을 찾아가 보자. 해변에서 이어진 나무 덱 끝에 풀등을 감상하기 좋은 팔각정이 있다.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면 풀등에 직접 오를 수 있다. 마치 바다 가운데서 사막을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배편 정보는 인근 펜션이나 마을에 문의하면 된다. 원래 풀등은 강물 속에 모래가 쌓여 그 위로 풀이 수북하게 자라난 곳을 일컫는데 보통 강 하류 쪽에서 많이 나타난다. 대이작도의 풀등은 한강 하구로부터 유입된 퇴적물이 섬 부근까지 밀려들어와 수중에 모래언덕을 형성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특이사항 정보안내
이용시간 물때마다 상이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함 또한 물때에 따라 생기는 모래섬이기 때문에 불가할 것으로 예상)
특이사항 하루에 2번 진입 가능함

무장애관광 정보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보조견동반 : 가능 안내요원 : 안내데스크(해변앞체험어장안내소)있음, 안내요원 상주
무장애 관광정보로 출입통로 , 보조견동반 , 안내요원 정보 안내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보조견동반 가능
안내요원 안내데스크(해변앞체험어장안내소)있음, 안내요원 상주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