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인천대공원

  • 주소 인천 남동구 무네미로 236
  • 전화번호 032-749-7314,032-466-7282
조회 2,909 최종수정일 2023-06-20
 인천대공원 1
 인천대공원 2
 인천대공원 3
 인천대공원 4
 인천대공원 5
 인천대공원 6
 인천대공원 7
 인천대공원 8

관광지소개

인천대공원은 도심에 조성된 대단지 자연녹지 공원으로 시민들이 자주 찾는 나들이 장소이다. 인천시에서 가장 큰 공원이자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기도 하다. 대공원 한가운데에는 넓은 호수가 자리한다.

인천대공원 사진 1 인천대공원 사진 2

호숫가 둘레를 도는 산책로가 잘 가꿔져 있으며 이를 따라 한 바퀴 둘러볼 수 있다. 잔잔한 호수와 그 위로 드리워진 푸른 나뭇잎들이 운치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호숫가 뿐 아니라 공원 곳곳에 쉬어가기 좋은 공간들이 많이 있다. 목재문화체험장과 치유숲도 한번 가 볼만하다. 여름철 물놀이장과 겨울철 눈썰매장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곳이다.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며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사철 푸른 잎을 볼 수 있는 식물원과 수목원, 동물들을 가까이서 보고 느끼는 어린이 동물원도 인기 만점이다. 인천대공원은 반려동물에게도 친화적인 공간으로 반려동물과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쉼터가 마련되어 있다. 인조잔디구장과 농구장에는 땀을 흘리며 운동하는 이들로 가득하다. 주말에는 아침 일찍부터 공원을 달리거나 산책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인천대공원 사진 3 인천대공원 사진 4

사계절 다른 매력을 품은 인천대공원은 언제 찾아도 삶에 여유를 선사한다. 봄에는 벚꽃이 흩날리고 여름에는 초록빛 향기가 흐르며, 가을에는 단풍과 낙엽이 서정적인 분위기로 이끈다. 새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겨울도 빼놓을 수 없다. 인천을 여행한다면 꼭 한번 들러봐야 할 필수 코스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체험프로그램,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특이사항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http://www.incheon.go.kr/park
전화번호 032-749-7314,032-466-7282
이용시간 하절기 05:00~23:00 / 동절기 05:00~22:00
휴무일 연중무휴(매주 월요일은 동물원, 식물원, 환경미래관만 휴관)
입장료/이용료 프로그램별 상이
체험프로그램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화장실 유무 있음(남녀구분, 건물내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환경미래관, 동물원, 식물원 출입불가))
특이사항 반려동물 놀이터 운영 중(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41면) 접근로 : 경사가 가파르고 계단이 있어 휠체어 접근 주의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화장실 : 있음(남녀구분) 점자블록 : 점자유도로 설치 됨(점자블록 연결), 점자블록 있음(주차장 앞)(화장실 주변, 안) 보조견동반 : 가능 안내요원 : 안내데스크(안내소)있음, 안내요원 상주 유모차 : 유아차 대여 가능(24개월 미만)(안내소) 수유실 : 수유실 있음(관리소 안)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접근로 , 출입통로 , 화장실 , 지체장애 기타 상세 , 점자블록 , 보조견동반 , 안내요원 , 유모차 , 수유실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장애인 전용 별도 주차칸 있음(41면)
접근로 경사가 가파르고 계단이 있어 휠체어 접근 주의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
화장실 있음(남녀구분)
지체장애 기타 상세 50대(무료대여)
점자블록 점자유도로 설치 됨(점자블록 연결), 점자블록 있음(주차장 앞)(화장실 주변, 안)
보조견동반 가능
안내요원 안내데스크(안내소)있음, 안내요원 상주
유모차 유아차 대여 가능(24개월 미만)(안내소)
수유실 수유실 있음(관리소 안)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