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소래습지생태공원

  • 주소 인천 남동구 소래로154번길 77
  • 전화번호 032-466-7282
조회 4,426 최종수정일 2024-01-18
 소래습지생태공원 1
 소래습지생태공원 2
 소래습지생태공원 3
 소래습지생태공원 4
 소래습지생태공원 5
 소래습지생태공원 6
 소래습지생태공원 7
 소래습지생태공원 8

관광지소개

살아 있는 갯벌과 너른 습지를 관찰할 수 있는 도심 속 생태공원이다. 약 350만㎡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전시관과 자연학습장, 탐방로, 관찰 데크, 쉼터 등이 잘 갖춰져 있으며 근처에 소래포구가 가까이 있어 가족 나들이객이 많이 찾는다.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많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할 만하다.

 소래습지생태공원 1  소래습지생태공원 2

아이들과 나선 길이라면 소래습지생태전시관부터 둘러보면 좋다. 갯벌과 습지가 왜 중요한지, 이곳에는 어떤 생물이 살고 있는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전시를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다. 3층에 마련된 전망대에 오르면 소래포구와 주변 갯벌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전시관 관람을 마친 후엔 탐방 덱을 따라 갯벌 사이를 걸어가 보자. 중간에 조류관찰대가 설치되어 있어 습지를 찾아 날아온 철새들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폐 염전을 활용한 염전 학습장도 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3  소래습지생태공원 4
 소래습지생태공원 5  소래습지생태공원 6

실제로 일본강점기부터 1990년대까지 소금을 생산했던 장소이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직접 소금을 채취해 볼 수 있다. 쌀쌀한 날씨엔 뭐니 해도 해수 족욕장이 제격이다. 생태공원 안에 있는 해수 족욕장은 3~11월 중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따끈한 해수에 발을 담그면 하루 종일 생태공원을 관람하며 쌓인 피로가 사르르 녹는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특이사항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https://www.incheon.go.kr/park/park010301
전화번호 032-466-7282
이용시간 10:00~18:00(입장마감 17: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다음 날, 1월 1일, 설·추석 연휴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날 휴무)
입장료/이용료 무료
화장실 유무 있음(남녀구분, 건물 내부 위치)
주차 안내 있음(유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특이사항 갯벌체험 프로그램은 하절기(4월~10월)만 가능함 / 동절기(11월~3월)은 소금생산 중단으로 전시관 관람만 가능함

무장애관광 정보

주차여부 : 장애인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 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음(주출입구) 출입통로 :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엘리베이터 : 있음(휠체어 1대 탑승 가능) 화장실 : 있음(남녀구분, 전시관 안) 점자블록 : 있음(주차장 앞) 보조견동반 : 가능 안내요원 : 안내데스크 있음(1층) / 안내요원 상주 점자홍보물 및 점자표지판 : 점자촉지도 있음(화장실 안)
무장애 관광정보로 주차여부 , 접근로 , 출입통로 , 엘리베이터 , 화장실 , 점자블록 , 보조견동반 , 안내요원 , 점자홍보물 및 점자표지판 정보 안내
주차여부 장애인 별도 주차칸 있음
접근로 휠체어가 올라갈 수 있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음(주출입구)
출입통로 주출입구 휠체어 통과 가능(수동문)
엘리베이터 있음(휠체어 1대 탑승 가능)
화장실 있음(남녀구분, 전시관 안)
점자블록 있음(주차장 앞)
보조견동반 가능
안내요원 안내데스크 있음(1층) / 안내요원 상주
점자홍보물 및 점자표지판 점자촉지도 있음(화장실 안)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