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무의도

  •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 전화번호 중구청문화관광과032-760-6440
조회 6,398 최종수정일 2023-06-22
 무의도 1
 무의도 2
 무의도 3
 무의도 4
 무의도 5
 무의도 6
 무의도 7
 무의도 8

관광지소개

인천광역시 중구에 있는 섬이다. 과거에는 배를 타야 했지만, 2019년 영종도와 무의도를 잇는 무의대교가 개통하며 차를 타고 섬에 갈 수 있게 되었다. 무의도 남단의 소무의인도교를 통해 해안선 길이가 2.5km인 아담한 섬, 소무의도에 들어갈 수도 있다. 무의도는 섬의 형상이 소맷자락을 길게 늘어뜨린 무희와 같다고 하여 붙은 이름이다. 2000년대 초에 드라마 <천국의 계단> 촬영지로 유명했다가 지금은 고즈넉한 섬의 모습을 되찾았다.

무의도 1 무의도 2

무의도는 ‘서해의 알프스’라고 불릴 만큼 자연 풍광이 아름답다. 가벼운 산행에 제격인 두 개의 봉우리, 호룡곡산과 국사봉이 있어 등산객이 즐겨 찾는 섬이기도 하다. 호룡곡산(245.6m)은 몇 군데 급경사 구간을 빼면 길이 완만하여 나무 사이에 실려 오는 바닷바람을 맡으며 호젓한 산행을 할 수 있다. 정상에 오르면 섬의 관광명소인 하나개해수욕장이 가까이에, 짙푸른 서해가 드넓게 펼쳐진다. 호룡곡산과 국사봉을 잇는 구름다리를 건너면 국사봉(236m)으로 산행을 이어갈 수 있다. 국사봉 정상에서 마주하는 일몰은 마음을 붉게 물들이고, 어둠이 내리면 불빛이 반짝이는 인천국제공항이 내다보인다.

무의도 3 무의도 4
무의도 5 무의도 6

밀가루처럼 모래가 고운 하나개 해수욕장에서 바다를 감상하거나 실미도 유원지에서 오토캠핑을 즐겨도 좋다. 썰물 때면 실미해수욕장 앞의 바닷길이 열려 실미도까지 걸어갈 수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주차 안내, 특이사항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http://muui-do.co.kr
전화번호 중구청문화관광과032-760-6440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
주차 안내 실미도유원지 주차장, 하나개해수욕장 주차장, 무의광명항공영주차장 외 다수
특이사항 하나개 해수욕장 - 드라마 <천국의 계단> 촬영지 / 실미도 유원지 - 영화 <실미도> 촬영지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