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옹진 백령도 두무진

  • 주소 인천 옹진군 백령면 연화리 1026-9
  • 전화번호 032-836-8088(두무진관광유람선)/032-899-3510(백령면사무소)
조회 231 최종수정일 2022-02-15
 옹진 백령도 두무진 1
 옹진 백령도 두무진 2
 옹진 백령도 두무진 3
 옹진 백령도 두무진 4
 옹진 백령도 두무진 5
 옹진 백령도 두무진 6
 옹진 백령도 두무진 7
 옹진 백령도 두무진 8

관광지소개

백령도 북서쪽 해안가에 장엄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는 명승지이자 섬 최고의 절경이다. ‘두무진(頭武津)’은 뾰족한 바위가 모여 있는 모습이 장군들이 머리를 맞대고 회의를 하는 것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수억 년 동안 파도와 바람이 빚어낸 기암괴석의 행렬은 금강산의 만물상에 비견되어 ‘서해의 해금강’이라 불린다. 코끼리바위, 장군바위, 신선대, 선대암, 형제바위 등 기기묘묘한 암석이 바다를 향해 서 있는데, 조선 광해군 때 섬에 유배 온 이대기는 “늙은 신의 마지막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옹진 백령도 두무진 1 옹진 백령도 두무진 2

두무진은 10억 년 전의 지질 환경을 유추할 수 있는 지질명소이기도 하다. 기암의 단면에 가로로 겹겹이 쌓인 층이 보이는데, 이는 10억 년 전에 쌓인 모래가 굳어져 사암이 되었다가 땅속에서 더 높은 온도와 압력을 받아 규암으로 변한 뒤, 땅 위로 솟은 것이다.

옹진 백령도 두무진 3 옹진 백령도 두무진 4
옹진 백령도 두무진 5 옹진 백령도 두무진 6

두무진을 둘러보는 방법은 유람선 투어와 트레킹, 두 가지다. 두무진 포구에서 유람선을 타면 바닷바람을 가르며 기암괴석의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바위 위에서 해바라기 중인 점박이물범 무리를 발견할지도 모를 일이다. 맑은 날에는 북녘땅의 장산곶과 몽금포해안이 보인다.트레킹은 두무진의 풍광을 찬찬히 눈에 담을 수 있는 방법이다. 두무진 포구 왼쪽의 해안 자갈길을 따라 선대암까지 가는 데에는 20여 분이 걸린다. 해안으로 이어진 계단을 내려가면 기암괴석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전화번호, 문화재 등 지정 현황, 이용시간, 휴무일, 입장료/이용료, 화장실 유무,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http://www.ongjin.go.kr
전화번호 032-836-8088(두무진관광유람선)/032-899-3510(백령면사무소)
문화재 등 지정 현황 옹진 백령도 두무진(명승)
이용시간 00:00~24: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이용료 무료(두무진 유람선 투어 유료 - 성인 19,000원, 소인 12,000원)
화장실 유무 있음
주차 안내 있음(무료)
애완동물 동반가능 가능(목줄 착용, 대형견 입마개 착용)

무장애관광 정보

보조견동반 : 가능(입마개, 목줄 착용)
무장애 관광정보로 보조견동반 정보 안내
보조견동반 가능(입마개, 목줄 착용)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주변 음식점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