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선수밴댕이마을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조회 69 최종수정일 2021-12-15
선수밴댕이마을 1
선수밴댕이마을 2
선수밴댕이마을 3
선수밴댕이마을 4
선수밴댕이마을 5

관광지소개

강화도 후포항(선수 포구)은 옛적부터 밴댕이로 유명한 곳이다. 전어와 비슷하게 생긴 밴댕이는 청어과 물고기로 주로 서해와 남해에서 많이 잡히는데 그중에서도 강화도 밴댕이를 으뜸으로 친다. 조수간만의 차가 크고 갯벌이 기름진 강화 앞바다에서 자란 밴댕이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선수밴댕이마을 1 선수밴댕이마을 2

후포항이 자리한 선수밴댕이마을은 선주들이 운영하는 음식점들이 많아 싱싱한 밴댕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포구를 따라 일렬로 늘어선 식당마다 직접 잡아온 밴댕이를 회나 무침, 구이 요리로 내놓는다. 가게마다 손맛은 조금씩 달라도 어디든 어선들이 가득한 포구의 정경과 바다 위로 번지는 고운 노을빛이 푸짐한 덤처럼 주어진다.

선수밴댕이마을 3 선수밴댕이마을 4

밴댕이는 성질이 급해 잡히자마자 죽기 때문에 활어로 맛보기는 힘들다. 보통 어획한 후 급속 냉동하는데 그래도 제철에 먹는 맛이 더욱 각별하게 느껴진다. 그런 까닭에 밴댕이가 한창 살이 오르는 4~7월 사이에는 제철을 맞은 밴댕이를 먹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모여든다. 봄철 밴댕이는 가을 전어와 같은 대접을 받을 만큼 맛이 뛰어난데 특히 산란을 앞둔 오뉴월 시기에 잡은 밴댕이는 농어하고도 안 바꾼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 휴무일 정보안내
휴무일 점포마다 다름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