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신시모도 (신도ㆍ시도ㆍ모도)

  • 주소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신도리, 시도리, 모도리
조회 10,054 최종수정일 2023-03-29
신시모도 (신도ㆍ시도ㆍ모도) 1
신시모도 (신도ㆍ시도ㆍ모도) 2

관광지소개

신도, 시도, 모도는 연도교로 이어져 신∙시∙모도 삼형제 섬이라고도 불리며, 세 개의 섬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색다른 묘미가 있다. 특히, 섬과 섬 사이를 달리는 자전거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구봉산, 해당화둘레길, 수기해변, 배미꾸미조각공원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관광지에서 가족, 연인과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신시모도(신도, 시도, 모도) 1 신시모도(신도, 시도, 모도) 2

*신도
신도는 섬 주민들의 착하고 신의가 있다는 뜻에서 유래된 섬으로 구봉산이 유명하다. 임도를 따라 등산로가 완만하게 잘 정비되어 있으며 진달래와 벚꽃이 즐비하다. 또한, 구봉정에서는 서해의 풍광이 한눈에 들어오며, 인천공항과 인천 도시의 야경은 특히 아름답다.

*시도
시도는 산과 바다가 조화롭게 빚어내는 아름다운 경치 때문에 풀하우스, 슬픈연가 등 인기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다. 수기해변은 완만하고 넓은 백사장으로 마니산이 지척으로 보이며, 방죽길을 따라 펼쳐진 해당화가 일품이다. 시도는 마니산에서 활을 쏠 때, 그 목표지점이어서 "살섬" 이라 불렀다는 설이 있다. 시∙모도 연도교를 지나 해당화 길을 따라가면 모도의 배미꾸미해변이 나온다. 조각가 이일호의 조각 작품과 바다가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분위기 때문에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모도
모도는 그물에 고기는 올라오지 않고 띠(茅)만 걸린다고 해서 한글로 "띠염"이라 부르던 이름이 한자로 바뀌었다고 한다.

이용정보

이용정보로 홈페이지주소, 휴무일, 주차 안내, 애완동물 동반가능 정보안내
홈페이지주소 옹진 문화관광 http://www.ongjin.go.kr/open_content/tour/
인천투어 https://itour.incheon.go.kr
휴무일 연중개방
주차 안내 주차가능
애완동물 동반가능 없음
* 데이터 제공 : 한국관광공사

주변관광지

지도영역

주변관광지

주변 음식점

주변 숙박업소

    해당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 리뷰

네이버 블로그 검색 결과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자료들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공공저작물 관리책임관 및 실무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