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어 > 인천탐험 > “인천의 열두 달, 놓치지 마세요!” > 7월 : 바다가 그리워지는 계절 인천 해수욕장 BEST

7월 : 바다가 그리워지는 계절 인천 해수욕장 BEST

7월 : 바다가 그리워지는 계절 인천 해수욕장 BEST
뜨거운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
바다가 그리워지는 계절이다. 3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에서 가볼 바다는 많지만, 휴가철에 이것저것 걸리는 것이 많다. 인천바다의 특징은 뭐니뭐니 해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완만한 경사와 가깝다는 점! 또한 갯벌이 있는 곳도 많아 조개 캐기는 덤으로 함께 즐길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올여름 휴가지로 가면 좋을 해수욕장을 추천해본다.
인천 해수욕장 전경
도심에서 가까운 용유도 을왕리해수욕장 & 왕산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 위치 지도
을왕리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전경과 대략적인 위치
을왕리 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무엇보다 도심에서 가깝다는 점이 장점이다. 그래서인지 대학생들의 MT장소로 사랑받고 있는 곳 중의 하나이다.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이다. 울창한 송림과 해수욕장 양쪽 옆으로 기암괴석이 늘어서 있어 경관이 매우 아름답다. 특히 낙조가 아름답기로 서해안에서 손꼽힌다. 간조 때에는 백사장의 폭이 200m 정도 드러난다. 해수욕장으로는 드물게 넓은 잔디밭과 충분한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어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단체 수련을 위한 학생야영장, 수련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배를 빌려 바다로 나가면 망둥어와 우럭·노래미·병어·준치 등도 많이 잡을 수 있다. 해수욕과 스포츠, 낚시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종합휴양지로 적격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왕산해수욕장 전경
왕산 해수욕장
을왕리에서 고개 하나만 넘으면 될, 불과 5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왕산 해수욕장이건만 분위기는 영 딴판이다. 을왕리가 화려한 피서를 즐기고 싶은 젊은이들에게 좋다면 왕산은 그저 한가한 어촌 같은 풍경이다. 민박집은 해변에서 좀 떨어져 있다. 드넓은 해변 앞으로 모래사장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 야영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염전길 옆으로 비껴가는 듯한 왕산 낙조는 용유팔경 중 하나이며 온 세상을 붉게 물들이며 바다 속으로 사라지는 광경은 매우 아름답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 문의전화 : 032-461-0404
    • 교통안내 :
      서울:강변북로(9.1km) →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35.2km) →영종해안북로(10.7km)
      인천:제2경인고속도로(6.6km) → 인천대교고속도로(22.3km) →영종해안북로(10.7km)
서포리해수욕장과 밧지름 해수욕장 전경들
한가롭고 여유로운 해수욕을 즐기고 싶다면 덕적도 서포리해수욕장 & 밧지름 해수욕장
서포리해수욕장, 밧지름 해수욕장 대략적인 위치
서포리해변팻말과 서포리해변 전경들
서포리해변 갯벌
서포리 해수욕장
덕적도의 대표 해수욕장 서포리 해수욕장은 3Km의 넓은 백사장이 있고, 100년 넘는 노송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다. 인천여객터미널에서 1시간정도 배를 타면 덕적도에 닿고, 덕적도 진리항에서 서포리까지는 약20분정도 걸린다. 휴가철 휴양지 교통정체를 생각해볼 때 1시간반 정도를 투자하면 꿈같은 바다를 만날 수 있으니 덕적도로의 휴가를 매우 추천할 만하다. 이 곳의 가장 큰 장점은 섬에 위치는 넓은 해변 덕에 휴가철에도 해수욕장이 여유롭고 한적하게 느껴진다는 점! 해수욕장은 주변의 갯바위에서는 우럭과 놀래미가 낚시를 던지기만 하면 올라와 낚시와 해수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또한 해수욕장 주변에 오래된 노송으로 이루어진 서포리 웰빙 산책로가 있어 해수욕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