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투어 > 인천탐험 > “인천의 열두 달, 놓치지 마세요!” > 3월 : 봄내음 맡으며 인천 새학년, 새학기 ‘인천 캠퍼스 탐방’

3월 : 봄내음 맡으며 인천 새학년, 새학기 ‘인천 캠퍼스 탐방’

3월 : 봄내음 맡으며 인천 새학년, 새학기 ‘인천 캠퍼스 탐방’
요즘 자신이 가고 싶은 대학을 미리 탐방하는 "캠퍼스 투어"가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런가하면 몇몇 대학은 해외 관광객들에게 반드시 들러야할 명소로 손꼽히기도 하고, 드라마 촬영지로도 사랑받으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는 지성의 전당이자 낭만과 열정이 넘치는 공간으로 저마다의 매력을 자랑하는 대학 캠퍼스들.
그 중에서도 파릇파릇한 젊음으로 가득한 인천의 캠퍼스를 파헤쳐보자.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의 대략적인 위치를 설명하는 지도입니다.
인하대학교
    • 주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
    • 문의전화 : 032-860-7114
    • 홈페이지 : http://www.inha.ac.kr/
    • 교통안내 : (수인선 인하대역 4,5번 출구 / 1호선 주안역 1번 출구 마을버스 511, 515, 516, 518 / 시내버스 5-1, 46)
인하대학교 캠퍼스
인경호(仁鏡湖)
인경호 전경들
인하대 중앙에 자리 잡고 있는 작은 호수로 두개의 여의주를 지니고 천 년을 채워 승천하려던 용현벌의 탐욕스런 이무기에게 기지로 대항한 소년 "인(仁)" 과 어리석은 이무기의 모습을 비춰 보이게 한 소녀 "경(鏡)" 이 갖은 고생 끝에 이무기의 흉계를 물리치고 여의주를 하나씩 물고 용이 되어 승천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아름드리 나무가 가득한 이 곳은 인하대의 대표적 쉼터이며, 봄이면 벚꽃놀이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궁합나무
궁합나무
본관 잔디밭에 위치하고 있는 이 새총 모양의 나무를 일컬어 인하대 학생들은 궁합나무라 부른다. 커플이 이 나무 위에 나란히 앉았을 때 엉덩이가 나무에 빈틈이 없이 잘 맞으면 결혼에 이를 수 있다는 전설 아닌 전설이 내려오는 곳이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오늘도 많은 커플들이 찾고 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울림돌
비룡탑과 울림돌
인하대학교의 상징인 비룡탑 바로 뒤, 둥근 원 모양의 이곳은 일명 ‘울림돌’ 이라 알려져 있는 곳이다. 정중앙에 서서 소리를 내면 목소리가 울리는 재미있는 장소로 더욱 신기한 것은 원래부터 울림소리가 나게 계산해서 설계를 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
하이데거의 숲
하이데거의 숲 전경
독일 철학자인 ‘하이데거’의 이름을 따와 지어진 이 숲은 6호관과 9호관 앞 "우남로"를 따라 자리 잡고 있다. 플라타너스 나무로 조성된 숲으로, 시원한 여름과 낙엽이 지는 가을이면 이 곳에서 독서하는 학생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우남호
우남호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여객기로 항공 역사를 열었던 ‘우남호’는 본관 옆에 전시 되어 있다. 최근 기종에 비해 작은 사이즈지만, 그 위용은 여전하다. 인하대생들의 졸업식이면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이기도 하다.
수준원점
대한민국 수준원점(水準原點) Original Benchmark of the Republic of Korea 등록문화재 제247호. 1963년 설치 Registered Cultural Heritage No.247, Intalled in 1963
수준원점이란 우리나라의 국토 높이를
<!-- //본문영역 -->


	
<!-- footer start -->








    








	<footer>
		<div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