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국민음식 치느님 인천의 치킨 온 국민이 사랑하는 국민음식 치킨! 그 바삭하고 쫄깃한 치킨은 치느님이라 불릴만큼 국민적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치킨 중에서도 줄서서 기다려야만 만날 수 있다는 치킨이 있다고 합니다.
신포닭강정 전국 3대 닭강정이라 불리는 인천 신포 닭강정! 그 유명세 만큼 맛 또한 일품.
신포 닭강정은 위치를 찾을 필요가 없지요. 길게 늘어진 줄을 찾았다면 바로 그 곳이 신포닭강정입니다.
신포 닭강정은 처음에는 일반적인 시장 통닭집으로 시작한 곳입니다. 맛있는 치킨을 연구하다가 멸치볶음 조리법에서 착안하여 물엿으로 바삭함을 살린 닭강정을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양념치킨과 비슷한 비주얼을 뽐내고 있지만 양념치킨과는 전혀 다른 맛입니다. 물엿과 고추기름이 주인공으로 양념치킨은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지는데 닭강정은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을 유지합니다.
인현통닭 인천의 치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두번째 치킨! 바로 인현통닭입니다.
40년 가까이 통닭과 삼계탕을 전문으로 한 인현통닭은 특히 여름철엔 삼계탕을 먹으러 온 손님들로 일년내내 북적이는 곳입니다
요즘엔 보기 힘든 전기구이 통닭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한입 베어물면 퍼지는 껍질의 고소한 맛과 기름기가 쏙 빠진 쫄깃한 살코기의 조화는 인현통닭 최고!를 외치게 합니다.
대오통닭 닭강정하면 신포닭강정을 많이 생각하겠지만 인천 사람들에겐 대오통닭 또한 만만치 않은 치킨집입니다.
치킨집이지만 대표메뉴는 닭강정으로, 예약이 많아 방문 전 반드시 예약을 할 정도입니다.
주안자유시장에 위치한 대오통닭은 포장만 하는 치킨집입니다. 포장을 하러 가면 보이는 빼곡한 주문서들이 그 인기를 실감나게 합니다.
갓 만든 닭강정을 한 김 식혀 포장해 주는데 바삭하고 달콤한 그 맛은 자꾸 손이 가는 마성의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킨하나도 품격이 다른 인천! 인천으로 치킨 먹으러 GO GO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