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1월 : 겨울여행추천 강화도 빙어낚시 체험
겨울철 강화도에서는 색다른 재미가 있는 겨울 축제가 시작된다. 손맛, 입맛까지 즐거워지는 그 축제의 현장을 소개한다.
강화도 빙어낚시 체험

<출처: 강화빙어축제 홈페이지 : http://www.hcfestival.co.kr/>

낚시? 그거 아무나 가능해?
당연하지! 낚시의 ‘낚’자도 모른다고 전혀 걱정할 필요 없다.
강화도 빙어낚시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초보자들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강화도 빙어낚시 체험

<출처: 신선 낚시터 홈페이지 : http://www.sinsungi.co.kr/>

꽁꽁 언 저수지  위에 동그랗게 뚫은 구멍으로 낚시 줄을 넣고 위로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 어렵지 않게 빙어를 잡을 수 있다.
강화도 빙어낚시 체험
“제 주변에 있는 사람은 한가득 잡았는데 저는 왜 한 마리도 안 잡히죠?”
그렇다면 사람이 몰리지 않은 곳으로 자리를 옮겨보자. 얼음위에 눈이 쌓여있다면 살짝 치워주면 더 좋다.
참고로 오전 8시부터 10시,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에 빙어가 가장 잘 잡힌다.
강화도 빙어낚시 체험
빙어낚시로 짜릿한 손맛도 느끼고 빙어 튀김으로 입맛도 즐기고~
올 겨울 가족들과 함께 빙어낚시에 도전해보자.
강화도 빙어낚시 체험
겨울철 강화도에 가면 추수가 끝난 논에 물을 대어 얼린 논 썰매장이 곳곳에서 눈에 띈다. 신식 슬라이드 썰매가 아닌 조금은 구닥다리 같은 추억의 나무 썰매다. 꼬챙이로 콕콕 찍어가며 타던 나무 썰매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어르신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가족들이 다 함께 썰매 경주를 해보는 건 어떨까?
강화도 빙어낚시 체험
빙어낚시나 얼음 썰매는 빙판위에서 하는 놀이 이니만큼 안전에만 주의하면 신나는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추운 겨울 이불 둘둘 싸매고 집안에만 있지 말고 가족과 함께 강화도에서 겨울 축제를 즐기며 예쁜 추억을 만들어보자.